제1조 (목적)
1.
본 약관은 코멧(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코멧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기타 필요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a.
회원: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b.
콘텐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부호ㆍ문자ㆍ이미지ㆍ음성ㆍ음향ㆍ동영상 등(복합체 포함)
c.
유저 콘텐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게시, 작성한 부호ㆍ문자ㆍ이미지ㆍ음성ㆍ음향ㆍ동영상 등(복합체 포함)
d.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관련 콘텐츠, 도구, 기능, 소프트웨어, 문서, 디지털 서비스(웹사이트 포함)
e.
유료서비스: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f.
크레딧: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웹서비스에서 획득, 구매할 수 있는 가상 재화
g.
운영 정책: 서비스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웹사이트 게시를 통해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별도의 세부 정책 (캐릭터 생성 정책, 청소년 보호 정책 등)
h.
창작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웹사이트나 앱에 유저 콘텐츠를 생성하여 수익을 분배받는 회원
i.
창작자 콘텐츠: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 수익 분배가 이루어지고 있는 유저 콘텐츠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 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 이외에는 개별 이용약관, 서비스 가이드, 기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공시 및 효력과 변경 등)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 3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제 3항에 의거하여 약관내용의 개정 내용을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으로부터 명시적인 거부 의사를 받지 못했다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자가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 등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하면, 회사와 회원 간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2.
회원가입 시 본 약관 동의는 동의 박스 체크 또는 버튼 클릭으로 의사표시가 완료되거나 간주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신청)
1.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회원가입 과정에서 회사가 요청하는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2.
회사는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 시 본인 인증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수집된 정보는 고지된 용도 외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3.
이용 신청 시, 회원은 실명 및 최신 정보를 정확히 기입해야 하며, 변경 사항 발생 시에는 즉시 수정해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사후 보상 또는 권리 보호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4.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한 경우, 해당 아이디는 삭제되며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아래 사항의 경우 이용 승인을 제한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a.
단기간 내 설비 증설이 어려운 경우
b.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c.
기타 회사 내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a.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b.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필요 정보를 누락한 경우
c.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치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d.
서비스 이용권한을 대여 또는 재판매하는 경우
e.
회사에 피해를 주거나 부적절한 목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f.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제7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계약 해지)
1.
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해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이용 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2조를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b.
기타 관계 법령 위반 또는 회사가 정한 이용 제한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3.
회원은 서비스 운영 정책 및 이용자 의무사항, 위반 시 제재 조치에 대해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이의 제기는 고객센터 절차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나 행위 능력 제한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적법하게 서비스 이용 제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 탈퇴 후 재가입은 즉시 가능하나, 이용 제한 대상 회원의 경우 회사가 재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및 회원 아이디 관리)
1.
회원은 서비스 내 ‘내 정보’ 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개인정보를 언제든지 열람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성별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회사 요청 시 본인 인증 또는 확인 서류 제출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2.
원칙적으로 회원ID는 변경이 불가능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필요할 경우 기존 ID를 해지하고 재가입 절차를 통해 새 ID로 가입해야 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하며, 변경 사항 발생 시 즉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정보 수정 지연이나 누락으로 인한 손해는 회원 본인의 책임입니다.
4.
회원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발생하는 부정 사용이나 사고에 대한 책임도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정책)
1.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별도의 정책을 운영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단, 회사 공식 사이트 외의 링크된 사이트에는 별도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2.
회원의 귀책 사유로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 시 회원 또는 신청자에게 신분증 또는 이에 준하는 증빙 서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정보는 고지된 용도 외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준수합니다.
3.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적절한 절차를 거쳐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지합니다.
4.
서비스 계약 체결, 변경 및 해지 등 계약 관련 절차에서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의 공지사항, 이용 안내 등의 개별 서비스 정책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하며, 아래 각 호의 행위는 금지됩니다.
a.
서비스의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b.
타인의 정보 또는 결제수단의 도용
c.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수정, 변경, 번역, 적용 또는 서비스에 장애를 주는 행위
d.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무단으로 수집ㆍ저장ㆍ게시ㆍ유포하는 행위
e.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f.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g.
제3자에게 계정을 대여ㆍ양도 등의 방법으로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h.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롬프트 등)의 송신ㆍ게시
i.
도박 등 사행행위를 하거나 유도하는 행위, 음란ㆍ저속한 정보를 입력ㆍ교류ㆍ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수치심ㆍ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ㆍ소리ㆍ글ㆍ그림ㆍ사진 또는 영상을 타인에게 전송 또는 유포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는 행위
j.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실질적 피해 또는 손상 또는 손해를 초래할 수 있는 행위
k.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l.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m.
게시판을 도배할 목적에서 동일 또는 유사한 게시글 또는 의미가 없는 게시글을 반복적으로 개시하는 행위
n.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o.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ㆍ유통∙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p.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q.
회사 및 회원이 속해 있는 국가의 법률에 위배되는 행위
r.
기타 불법적이거나 본 약관에 위배되는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본인이 생성한 콘텐츠 및 유저 콘텐츠(생성된 AI의 출력물 포함)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집니다. 회원 및 이용자는 회사의 AI 서비스 사용에 있어 이용약관, 회사 운영정책, 및 관련 법을 준수할 것에 동의하며 회사가 금지한 또는 불법 행위에 의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집니다.
3.
회원은 회사의 AI 서비스를 이용함으로 해당 서비스에서 생성되는 출력 텍스트ㆍ문서ㆍ이미지ㆍ영상ㆍ음성ㆍ음악ㆍ디자인 등이 AI의 생성물임을 인지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사는 회사의 AI 서비스에 의해 생성된 결과물, 유저 콘텐츠 등의 정확성 또는 사실 유무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된 사항을 준수해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 내지 일정 요건 충족 시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공지하며,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에 대하여 아래의 FUP 정책(Fair Use Policy, 공정사용정책)을 따릅니다.
5.
회사는 데이터 등의 일체의 특성에 관하여 어떠한 진술 및 보장도 하지 않습니다. 데이터등과 관련하여 법적ㆍ윤리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다른 회원을 포함하여 제3자와 일체의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6.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정해 웹사이트 내에 게시하거나 또는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 등 개별 서비스 정책에 따릅니다.
제13조 (유료서비스)
1.
서비스는 원칙적으로 유료서비스로 제공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전부 또는 일부에게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으며, 유료서비스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유료서비스 공지사항 또는 별도의 유료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3.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공지사항 또는 별도의 유료서비스 운영정책 등을 통해 회원이 알기 쉽게 표기합니다.
a.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b.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결제방법 기타 이용조건
c.
유료서비스 대금 환불의 조건 및 절차
d.
유료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에 관한 사항
4.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유료서비스 공지사항 또는 유료서비스 운영정책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내용과 유료서비스 공지사항 또는 유료서비스 운영정책의 내용이 상충하는 경우 유료서비스 공지사항 또는 유료서비스 운영정책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제14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a.
전기통신사업법 상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인터넷망사업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b.
정전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c.
설비의 이전,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d.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e.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f.
회사가 서비스 제공에 이용하는 AI 모델 공급사 서버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를 포함하여 외부 제휴업체 측 사유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3.
회사는 서비스가 불안정하거나 시급한 개선이 필요한 경우 긴급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점검 시간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본 조 제1항 각 호의 사유에 의하여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또는 서비스 중단에 대하여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영업양도ㆍ분할ㆍ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콘텐츠 제공의 계약만료, 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일자 및 사유를 앱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 회사 홈페이지 등 기타 서비스 제공 화면을 통해 공지하고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자적 전송매체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은 사전 동의 없이 전송합니다.
3.
이용자가 회사가 서비스하는 콘텐츠 및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한 업데이트 알림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전자우편, SMS, 앱 푸쉬(App Push), 전자쪽지 등 전자적 전송매체를 통해 이용자에게 정보를 제공(이하 "업데이트 알림")합니다.
4.
업데이트 알림의 내용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변경, 제거 또는 추가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설정화면에서 변경을 통해 업데이트 알림 기능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업데이트 알림을 보내지 않습니다.
6.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유저 콘텐츠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ㆍ수정ㆍ제한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지급방법 및 환불)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운영 상의 이유나 콘텐츠 제공자와의 계약 등으로 인해 일부 콘텐츠에 대해서는 그 중 일부 방법만을 결제 수단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선택한 결제수단 제공자가 별도로 존재하는 경우, 회원은 해당 결제수단을 이용하기 전에 해당 결제수단에서 요구되는 절차를 이행하여야 해당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결제를 진행할 수 있으며, 해당 결제수단을 이용한 결제에 관해서는 회원이 해당 결제수단의 제공자와 사이에 체결한 계약조건이 적용됩니다.
2.
회사의 운영정책 및 제1항의 결제방법 제공자가 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의 월별 누적 결제액 및 유료서비스 구매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유료서비스의 추가 이용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내 크레딧은 회원 간 양도가 불가능합니다.
제17조 (청약철회)
1.
회사와 유료서비스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를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과 콘텐츠 이용 가능일 중 늦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다음 각 호를 포함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의 경우 청약철회권이 제한됩니다. 단, 관련 법령에서 회사에게 청약철회권의 제한을 위한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조치를 취합니다.
a.
회원이 이미 사용하거나 일부 소비하여 그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b.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3.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구매한 유료서비스 콘텐츠의 내용이 표시, 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구매계약의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 해당 유료서비스콘텐츠가 이용 가능하게 된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청약철회를 할 경우 회사는 결제수단의 제공자를 통해 구매내역을 확인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하여 추가적인 증빙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청약철회 또는 중도해지 등 사유로 인한 유료서비스 이용요금 환불 등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유료서비스 공지사항 또는 별도의 유료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18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관련 법규를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해당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불법 행위나 약관 위반으로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나 소송 등을 받는 경우, 회원은 자신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할 경우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19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장애,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COVID-19와 같은 중대한 전염병의 대유행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그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제한, 게시물 삭제, 서비스 장애 등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 없이 발생한 정보통신망 이용 환경 문제나 회원의 각종 기기 사용 환경 문제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게재한 정보나 자료의 신뢰도 및 정확성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개인정보(계정 포함) 변경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의 거래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본 약관 외에도 개별 서비스 약관 및 운영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약관 및 운영 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관해서는 개별 약관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등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본 약관 제18조의 절차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며, 이때의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을 따릅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대한 재판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따른 규정을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