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는 코멧의 템플릿에서 사용하는 블록코딩 형태의 소스코드에요.
스크립트를 활용하면 더욱 다양하고 창의적인 기능들을 제작할 수 있어요.
스크립트 종류
state: 현재 오브젝트의 상태를 정해요. 매 프레임마다 실행되는 소스코드에요.
action: 이미지 오브젝트를 클릭했을 때 실행되는 소스코드에요.
value: 텍스트나 프레임에 사용할 값을 정해요. 매 프레임마다 실행되는 소스코드에요.
데이터 블록
상수 값을 선언하는 블록이에요.
지역변수 값을 불러오는 블록이에요. 스크립트 차원에서 전역으로 관리돼요.
전역 변수나 시스템 변수 값을 불러오는 블록이에요. 세션 차원에서 전역으로 관리돼요.
Javascript의 Date.now() 값을 불러오는 블록이에요. 세션 차원에서 전역으로 관리돼요.
주어진 값의 길이를 반환해요. 문자열이 아닐 경우 1을 반환해요.
두 값의 연산 결과를 반환해요. 참값은 1, 거짓값은 0으로 취급돼요.
연산자는 +, -, ×, ÷을 지원해요.
나눗셈의 경우 소수점 두 번째 자리에서 반올림되어요.
두 값을 합친 문자열을 반환해요.
주어진 값의 함수값을 반환해요. 데이터 타입이 올바르지 않을 경우 원본 값을 반환해요.
sin, cos, round, sqrt를 제공해요.
지역변수 값을 설정해요. 스크립트 차원에서 전역으로 관리돼요.
시스템 변수 값을 설정해요. 세션 차원에서 전역으로 관리돼요.
action 스크립트에서만 사용 가능해요.
지역변수와 시스템 변수의 차이
조건 블록
참, 거짓 값을 선언하는 블록이에요.
두 값을 비교하는 블록이에요.
연산자는 =, ≠, <, ≤, >, ≥을 지원하며, Javascript의 약한 비교가 적용되어요.
두 조건에 대한 연산을 진행해요.
and: 두 조건이 모두 true면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해요.
or: 두 조건 중 하나가 true면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해요.
조건 값이 true면 false를, false면 true를 반환해요.
흐름 블록
조건 값이 true면 내부 스크립트를 실행해요.
조건 값이 true면 첫 번째 내부 스크립트를, 그렇지 않으면 두 번째 내부 스크립트를 실행해요.
진행 블록
action 스크립트에서만 사용 가능한 블록들이에요.
되감기: 이전 버튼을 눌러요.
진행하기: 다음 버튼을 눌러요.
상태 블록
state 스크립트에서만 사용 가능한 블록들이에요.
보이기: 오브젝트 렌더링을 활성화해요.
숨기기: 오브젝트 렌더링을 비활성화해요. 숨겨질 경우 action 스크립트는 작동하지 않아요.
x, y, width, height, 투명도 값을 설정해요.
사용하지 않을 시 상태는 기본값으로 적용되어요.


















